건대입구 양꼬치거리 숨은 맛집, 연옥양꼬치에서 특별한 저녁!
서울에 오랜만에 방문한 제주도민인 제가 남편과 함께 건대입구에서 데이트를 계획했어요.
양꼬치를 너무 좋아하는 저랑 남편은 양꼬치 거리로 유명한 건대에서 양꼬치를 먹으러 가기로 했답니다.
건대에서 유명한 맛집들을 찾아봤는데, 오늘은 그중에서도 숨은 맛집인 연옥양꼬치를 포스팅해볼게요!
🌟 연옥양꼬치, 왜 꼭 가봐야 할까?
연옥양꼬치는 건대입구 양꼬치 거리 입구에서 조금 들어간 곳에 위치해 있어요.
메이저 맛집들처럼 웨이팅이 길지 않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이에요.
양꼬치거리 앞쪽의 양꼬치 집들은 조금 이른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있기도 하고,
사람이 많은 곳인데 가격이 다른 매장보다 비싼 곳도 있더라고요.
아니면 아예 사람이 없는 양꼬치집도 많고, 그렇게 돌고 돌아 찾아간 곳은 연옥양꼬치였습니다.
연옥양꼬치는 이른 저녁시간에 방문했음에도 1, 2 테이블정도 비워져 있었고 이미 사람들이 많았답니다.
그렇게 방문한 연옥양꼬치에서 먹어본 양꼬치는 양고기의 특유의 냄새도 나지 않고 정말 맛있답니다.
가게 분위기는 시끌시끌하고, 직원분들이 현지분이신지 외국어가 가끔씩 들려서 마치 외국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남편과의 오랜만의 서울데이트가 더 특별한 데이트가 되었답니다!
🍢 메뉴 탐방: 양꼬치의 모든 것
연옥양꼬치의 대표 메뉴는 단연 양꼬치와 양갈비살입니다.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져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해요.
양꼬치 한 꼬치를 입에 넣으면 고기의 육즙과 쯔란의 맛이 조화를 이룬답니다.
연옥양꼬치에서는 물만두를 서비스로 제공해 주는데, 쫄깃한 식감과 만두소 맛이 우리나라에서 먹는
일반적인 만두 맛과 달라서 색다르고 좋았습니다.
저희는 깐풍기도 주문했는데, 깐풍기의 소스는 신맛이 강한 소스였는데요.
신 맛을 잘 먹지 못하는 저희 부부는 처음에는 그 신맛이 부담스럽고 거부감이 있었는데,
조금씩 먹다 보니 그 독특한 맛의 매력에 빠져서 계속 손이 가더라고요. 정말 중독성 있는 맛이었답니다!
양꼬치를 먹으러 가면 꼭 주문하는 메뉴가 있는데 바로 온면인데요.
양꼬치의 느끼할 수도 있는 부분을 온면이 잡아주더라고요. 그래서 연옥양꼬치에서도 온면을 주문했답니다.
하지만 연옥양꼬치의 온면에 들어간 김치와 오이의 맛이 제 입맛에는 좀 맞지 않았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김치의 맛과는 조금 달랐고, 온면에 들어가 있는 오이의 맛과 향이 저는 개인적으로 불호였답니다.
하지만, 연옥양꼬치에서 주문한 메뉴들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답니다.
그리고 참고할 부분은 연옥양꼬치의 화장실은 가게 외부에 위치해 있는데,
깨끗한 화장실은 아니어서 화장실이 중요한 분들은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참고 건대입구에 있는 백화점으로 갔답니다!
마지막으로, 연옥양꼬치에서는 다양한 중국 술도 판매하고 있어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연태고량주부터 해서 대중적인 칭다오도 있지만 중국에서만 판매하는 고량주와 맥주, 음료수도 있었던 것 같아요.
양꼬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술이 많아서 더욱 흥미로운 조합을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엔 많은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서 함께 다양한 술을 도전해 봐야겠어요.
- 주소: 서울 광진구 동일로 18길 42 연옥양꼬치
- 운영시간: 매일 11:00 - 24:00
- 전화번호: 02-461-9368
- 대표메뉴: 양꼬치, 양갈비살 등
이른 저녁을 먹고 나오니 웨이팅이 생겼더라고요, 연옥양꼬치도 저녁 시간이 되면 웨이팅이 생길 수 있으니,
예약이 가능하다면 미리 예약하거나 조금 일찍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완벽한 데이트의 마무리, 이렇게!
오랜만에 남편과 함께 서울에 방문했었는데요. 항상 말만 했던 건대입구의 양꼬치거리를 방문하고,
양꼬치거리에서 양꼬치도 먹고, 남들 다 아는 맛집이 아닌 매니아층만 알고 있을 것 같은 맛집을 찾은 것 같아서
더욱 기분이 좋고 특별한 하루였답니다.
건대입구 양꼬치거리에서 특별한 양꼬치 경험을 원하신다면, 연옥양꼬치를 추천드릴게요!
숨은 맛집, 나만 알고 싶은 맛집 연옥양꼬치에서 맛있는 양꼬치와 물만두, 그리고 다양한 중국 술을 즐겨보세요!
그럼 다음 맛도리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