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주 황리단길 육회물회 맛집 향화정 솔직리뷰 및 웨이팅 꿀팁

by 다라다랑 2024. 9. 3.
728x90
반응형

향화정 육회물회

안녕하세요, 다라다랑입니다!

오늘은 경주 여행을 다녀온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제가 여행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맛집입니다!!

보통 좋았던 기억이 남아있는 여행지들을 돌아보면 음식이 맛이었던 경우에 즐거웠던 기억으로 남아있더라고요!

그런 의미에서 개인적으로 경주는 몇 번 방문해 봤지만 그렇게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지는 않은데요

그 이유는 음식이 그렇게 맛있다, 특별하게 꼭 먹어야하는 음식이 있다!

그런 부분이 전혀 없는 곳이였기 때문입니다!

그런 제가 이번에 가족여행으로 어쩔 수 없이 경주를 가게 돼서 그나마 열심히 찾아보고 다녀온 맛집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제 포스팅이 경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향화정 육회비빔밥

향화정 위치, 메뉴 및 주차정보

  • 운영시간 : 11:00 - 21:30
  •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 전화번호 : 0507-1359-8765
  • 주소 :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7
  • 대표메뉴 : 꼬막무침비빔밥, 경주육회물회, 경주육회비빔밥 등
  • 주차정보 : 매장앞에 주차공간 X, 차를 갖고 들어올 수 없는 좁은 골목, 주변 다른 곳에 주차 후 방문 추천


향화정 꼬막비빔밥

그렇게 제가 처음 경주에서 방문한 식당은 경주의 핫한 거리 황리단길에 위치하고 있는 '향화정'입니다!

한정식집으로 황리단길에서 너무너무 유명한 곳이랍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도 이미 웨이팅이 어마어마했습니다! 그래서 먼저 도착한 저와 남편이 먼저 테이블링으로 웨이팅을 걸었는데요. 처음에 저랑 남편은 네비가 알려주는 데로 가게 앞까지 차를 갖고 갔었는데 도저히 차가 지나갈 수 있는 공간도 안되고 일단 사람이 너무 많은 골목이라 차를 갖고 가게 앞까지 차를 갖고 가는 건 정말 비추입니다!

저는 몰라서 그렇게 했다가 가게 앞에서 먼저 내려서 웨이팅을하고 남편은 다시 주차자리를 찾으러 이동했습니다!

그렇게 먼저 내려서 테이블링으로 웨이팅을 걸면서 향화정을 메뉴도 주문을 같이 해야 하는데

저는 6명이서 방문하는거라 대충 제 마음대로 주문하고 나중에 추가 주문하려고 주문했답니다!

그렇게 웨이팅을 걸어놓고 향화정 바로 옆에 카페에 들어가서 웨이팅을 했는데요.

요즘 날이 너무 더워서 도저히 밖에서는 웨이팅을 하고 싶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카페에서 커피를 주문하고 웨이팅을 하는데 사람이 많아서 커피가 늦게 나와서 그런지 커피가 나오자마자 순서가 돼서 바로 입장을 했답니다!

그렇게 들어가서 제가 주문한 경주육회물회, 꼬막비빔밥, 육회비빔밥, 해물파전이 나왔는데요!

일단 맛평가를 하기전에 향화정의 모든 메뉴의 음식의 양은 적은 편입니다!

내가 좀 많이 먹는 편이다!가 아니라 평균으로 먹는다 해도 양이 좀 적은 것 같았어요

저는 많이 먹는 편이 아님에도 양이 아쉬운 느낌이였답니다!

반응형

꼬막비빔밥 : 꼬막비빔밥은 꼬막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있고, 맛도 나쁘지 않아서 주문했던 메뉴 중 가장 가성비 좋고 만족했던 메뉴입니다!

육회물회 : 너무 더운 여름이라 물회같이 시원한 음식을 주문하면 좋을 것 같아서 주문했는데 육회의 양이 너무 적어서 사실 육회 물회는 사이드로 1인 한 개씩 먹어도 충분할 양 같았답니다! 양이 많이 아쉬웠어요!

육회비빔밥 : 육회 물회와 마찬가지로 육회의 양도 적고, 밥도 적어서 정말 감질맛 났답니다!

해물파전 : 해물파전이라고 하기엔 새우가 잔뜩 올라가져있는 새우파전이었고 새우는 같이 부친느낌보다는 파전 위에 올려놓은 느낌이라 후드득 떨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맛은 나쁘지 않았지만 해물파전이라고 부르기는 좀 어렵지 않나 싶었습니다!!


휴게소에서 이것저것 많이 먹은 뒤에 방문한건데도 1인 1 메뉴를 주문했는데도 배가 부르지 않았던걸 봐서는

향화정은 양은 정말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왜그렇게 웨이팅이 길고 사람이 많은지 솔직히 잘 이해가 가지 않는 곳이긴 했답니다!

다음에 경주 여행을 하게 된다면 황리단길같은 서울의 명동 같은 거리에서 밥을 먹는 게 아니라

정말 경주분들이 갈 것 같은 찐 맛집을 한 번 찾아서 맛보고 오고싶었답니다!

맛은 나쁘지 않았으나 양이 매우 아쉬웠던 경주 황리단길 향화정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